이동욱 백우와 조보아 배우가 출현한 구미호뎐의 정보와 스토리, 등장인물의 글을 작성 하겠다.
드라마 <구미호뎐> 정보
드라마 <구미호뎐>은 2020년 10 월 7일부터 2020년 12월 3일까지 TVN에서 방송된 드라마이다. 시즌 1은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 방송되었다. 시즌 2는 <구미호뎐 1938>이라는 제목으로 2023년 5월 6일에 방송될 예정이며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즌 3은 제작 확정을 했으며 방송 예정일은 아직 미정이다.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가 과거의 연인을 기다리면서 닥쳐오는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이다. 당시 드라마에 나왔던 여자 구미호 대신 남자 구미호를 선택하면서 신선함을 주었고 그에 어울리는 배우를 캐스팅했다. 그리고 구전동화 속의 주인공들이 드라마의 등장인물로 나오면서 흥미를 느끼게 하고 그에 따른 '현대에 동화 속 인물들이 있었다면 저렇게 행동하고 살았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이를 통해 한국 토종 요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재미를 준다. 또한 주인공이 인간이 아니기에 나오는 액션과 화려한 CG들은 보는 즐거움을 더해 준다. 마지막으로 배우들의 캐미가 좋았다는 평을 받으며, 특히 주인공과 주인공의 동생의 스토리는 드라마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 흥미와 재미 안타까움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캐미와 스토리가 있오 평가가 좋다. 다만 결말이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지만 이는 시즌2와 시즌3의 계획을 잡고 제작 중에 있어 아쉬움을 달래준다.
스토리
드라마 스토리에 첫 장면은 여우와 천호의 설명으로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면서 시작된다. 한 부부와 딸아이가 차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우가 사람에 둔갑하여 아이를 위협하고 이를 주인공 이연이 구해주게 된다. 그리고 이 아이는 커서 여자 주인공인 남지아가 된다. 구미호인 이연은 천호이고 예전에는 백두대간을 다스리는 산신이었으나 어떤 사고로 인해 내세출입국이라는 저승 조직에 명령을 받으며 세상을 어지럽히는 여우와 요괴들을 사냥하게 된다. 그렇게 여자 여우를 사냥하고 나오던 중 어른이 된 남지아에게 발견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PD가 된 남지아는 이연의 동생인 이랑의 제보로 어떤 장소를 가게 되면서 사고를 당할 위험에 처하지만 토지신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기는 모습이 나온다. 위기는 넘겼지만 이연을 의심하고 있던 남지아는 사고 때의 유일한 생존자를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와서 보호해 준다. 다만 그 생존자는 여성으로 둔갑한 이랑이었고 남지아를 죽이려 하지만 이연이 나타나 구해주고 기억을 지운다.. 공격한 이유는 이랑은 남지아를 이연이 기다리고 있던 연인이라고 생각해서 공격을 한 거지만 이연은 어렸을 때 구해주면서 자신의 여우구슬이 있는지 확인했기에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얼굴만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남지아는 기억 조작이 통하지 않았고 이연의 집을 찾아가 협박을 하고 자신의 몸을 이용하여 확인을 해본다. 이로 인해 사람이 아니라는 걸 확인하면서 둘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랑은 형에게 사랑받고 싶지만 상처를 받아 반항하는 이야기로 나오면서 재미를 더하고 이무기는 메인 빌런으로 공포감을 조정하고 여러 인물들에게 큰 상처를 주는 내용을 다룬다. 이다음 내용과 결말이 궁금하다면 티빙과 넷플릭스를 통해 <구미호뎐>을 시청할 수 있다.
등장인물
등장인물로는 이연역의 이동욱 배우는 <도깨비>라는 작품에서 순정파 저승사자를 연기해 인지도를 얻고 신비로운 외모와 분위기를 통해 인기를 얻었다. 이때 호흡을 맞춘 유인나 배우와 <진심이 닿다>라는 작품에서도 연인으로 호흡을 맞춰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래준다. 작품에서는 구미호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외모를 잘 구현했다고 평가를 한다. 남지아역의 조보아는 여러 작품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이무기라는 1인 2역 연기를 한다. 이랑역의 김범 배우는 잘생긴 이미지가 있는 배우였으나 큰 인기가 있는 배우는 아니었다. 하지만 '이랑이 있다면 이런 모습이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연기를 잘했고 주인공인 이동욱 배우와의 궁합도 잘 맞아 큰 인기와 인지도를 쌓아 <로스쿨><고스트 닥터>등의 주연으로 활약하고 시즌2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다. 이연의 주변 인물로 황희, 김정난, 안길강 배우가 있으며 3명의 배우는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역할 그리고 긴장시키는 스토리를 부여해 재미를 더 한다. 남지아의 주변 인물은 주석태, 정이서, 김강민, 송영규, 김희정 배우가 있다. 남지아의 주변인물 배우들은 전생이라는 요소를 두워 흥미를 더 한다. 이랑의 주변인물은 김용지, 정시율 배우가 있으며 기유리역의 김용지는 상처받은 과거를 극복을 위해 독기가 오른 모습을 보여주지만 자신의 사람들에게는 상냥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무기역의 이태리 배우는 아역 출신으로 안정된 연기와 세련된 얼굴로 메인 빌런인 이무기를 잘 표현해서 작품의 긴장감을 올려준다. 방송사 사장의 엄효섭 배우는 가장 입체적으로 인물로 표현된다. 600여 년 전 천한 노비 출신으로 가족을 위해 시작한 일이 실패하자 가족을 이무기에게 제물로 바치고 영생을 얻어 현대시간에서 이무기를 돕는 조력자로 나오지만 끝내 자신의 목숨을 중시하던 이기적인 인물로 이무기에 의해 사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