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배우와 로운 배우가 주연을 맡아 열연한 드라마 연모의 정보 스토리 등장인물에 대하여 글을 정리한다.
드라마 <연모> 정보
드라마 <연모>는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2월 14일까지 KBS에서 시청 등급 15세 이상인 드라마이다. 만화가 이소영의 동명 작품을 드라마로 실사화한 작품이다. 원작은 총 44화로 완결되었다. 다만 원작과 달리 등장인물이 모두 가상의 인물로 각색이 되고 특히 주인공 성격과 첫 만남이 달라지는 등 남장을 한 여자와의 소재를 제외하고는 다른 내용의 작품이라고 봐야 한다. 연출은 송현욱, 이현석이 CP는 윤재혁이 극본은 한희정이 활영 , 미술, 음악은 한동현, 정연두, 윤재한, 윤정환, 김시호, 태건이 감독하여 제작한 드라마이다. 첫 회 6%의 시청률을 시작으로 최고 시청률이자 마지막화를 12.1%로 마무리 지으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한국 드라마 최초로 에미상에서 '텔레노벨라 부문'에서 수상을 받은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국제경쟁부문 작사상과 최우수 연기자상을 박은빈 배우가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조선의 쌍둥이는 불길한 존재인데 왕이 될 왕손이 쌍둥이로 태어나며 여아라는 이유로 버려진 '담이'가 오라비인 세손을 만나 서로의 복장을 바꾸며 일을 보던 중 세손을 주인공으로 착각한 '정석조'에 의해 죽고 이를 대신해 자신이 '이휘'가 되어 세손에서 세자가 되어 궁녀였던 자신을 죽이려고 했던 외할아버지인 '한기재'에게 복수를 하는 궁중 로맨스 드라마이다. 스토리는 다소 현실성이 떨어지지만 배우들의 연기로 무마하면서 호평을 받고 특히 아역배우의 1인 2역을 완벽히 수행하여 초반에 몰입도를 올린다.
스토리
쌍둥이를 낳는 빈궁의 모습을 보이며 왕은 '왕실에서 쌍생(쌍둥이)은 불가하다'라는 단호한 모습을 보이며 빈궁의 아버지인 좌의정에게 묻고 자의정은 '여자 아이와 이 사실을 아는 이들을 죽이면 됩니다.'라는 말을 하며 자신의 심복을 시켜 빈궁의 침소로 찾아간다. 그곳에서 빈궁은 여자 아이는 죽었다며 확인하라고 아이를 보여주었다. 확인 결과 숨을 안 쉬는 것을 확인하고 태워 버리라는 명령을 하고 돌아선다. 자의정이 돌아가자 죽음을 위장한 아이를 다시 살려내고 그런 과정에서 목에 흉터가 생긴 여자 주인공은 빈궁의 심복을 통해 밖으로 내보내진다. 그렇게 몇 년 후 성장하여 궁녀로서 궁에 들어온 주인공은 공을 차고 놀고 있던 오라버니와 우연히 만나며 자신과 똑같은 외모를 가진 궁녀를 신기하게 생각해 어머니에게 말하고 이 얘기를 듣던 빈궁은 화를 내며 세손을 혼낸다. 이후 자신의 심복을 통해 알아보라고 시킨다. 궁에서는 자신을 모함하는 왕손의 스승을 파면시키는 좌의정이 나온다. 이로 인해 스승을 볼 수 없던 세손은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가진 궁녀와 옷을 바꿔서 궁을 나가 스승을 만나고 온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은 아버지인 왕세자와 얘기를 하며 들킬뻔한 위기가 있지만 극복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왕세자의 친우이자 왕손의 스승이었던 인물을 죽이고자 마음먹은 좌의정은 죄를 만들어 처형을 할 계획을 하고 실행한다. 이를 알게 된 세손이 다시 주인공과 모습을 바꿔 나가면서 이를 본 좌의정의 심복에 착각으로 죽는다. 이후 빈궁에 의해 남들에게 사실을 알리지 않고 왕손으로 살며 자신이 왕족이고 죽이려고 한 자가 외할아버지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한 사건을 동해 복수하고자 다짐한다. 이후 시간이 지나 세자가 된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며 진행된다. 이다음 내용과 결말이 궁금하면 웨이브와 넷플릭스에서 <연모>를 시청할 수 있다.
등장인물
이휘(담이, 연선) 역의 박은빈 배우는 5살 때 아동복 브랜드'삐삐'를 통해 데뷔하여 1998년 <백야 3.98>을 아역 배우로 시작해 여러 작품을 통해 필모를 쌓아 드라마 <프러포즈 대작전>을 기점으로 주연으로 경험을 쌓아 이 작품과 다음 작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세계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얻는다. 이 작품에서는 여장남장의 모습을 보여주며 세자라는 설정까지 집어넣어 절대 들키면 안 되는 상황을 연기력으로 풀어나가며 작품이 끝날 때까지 중심 역할을 해준다. 또한 아역으로 나오는 최영빈 배우는 안정적인 모습으로 1인 2역을 수행하여 작품의 시작 부분에서의 몰입도를 끌어올려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다. 정지운역의 로운 배우는 보이그룹 'SF9'의 멤버로 드라마 <클릭유어하트>를 시작으로 필모를 쌓았다. 이 작품에서는 존경하던 아버지의 진짜 모습을 보고 실망하고 명나라의 유학을 다녀오는 기재로 왕세자의 스승 역할을 하며 주인공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하는 남자주인공이다. 주인공에게 '연선'이라는 이름을 만들어주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현역의 남윤수 배우는 모델 출신으로 <4가지 하우스>를 시작으로 여러 작품으로 필모를 쌓았다. 이 작품에서는 왕실의 종친이자 주인공의 성별을 알고 있던 인물로 뒤에서 조력자로서 도와주는 서브 남자주인공으로 연기한다. 김가온역의 최병찬 배우는 보이그룹 'VICTON'의 멤버로 주인공의 호위무사를 연기한다. 왕실의 인물로 이일화, 손여은, 김택, 김서하, 차성제, 한채아, 배윤경, 정채연, 윤제문, 이필모 배우가 있다. 이휘의 주변인물은 백현주, 고규필, 김재철, 김인권, 노상보, 김민석 배우가 있고 정지운의 주변인물은 박은혜, 배수빈, 장세현, 이수민, 허정민 배우가 있다. 조정의 인물은 박원상, 정재성, 손종학 배우가 있다. 그 외 인물은 김시은, 조재완, 이서환, 임철형, 공진서, 박기웅, 서진원, 김기두 배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