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4. 21. 11:51

드라마 <킹덤2> 정보 스토리 등장인물

반응형

시즌 1을 뛰어넘는 좀비 소재의 드라마 킹덤 2에 대하여 정보 스토리 등장인물의 글을 정리한다. 

킹덤 시즌 2 포스터
킹덤 시즌 2

드라마 <킹덤 2> 정보

드라마 <킹덤 2>는 2020년 3월 13일에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시청 등급 19세 이상인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이다. 시즌제로 시즌1은 2019년 1월 25일 총 6부작으로 구성되어 완결되었으며, 시즌 2는 총 6부작으로 완결되었다. 외전으로 영화 <킹덤 아신전> 넷플릭스에서 2021년 7월 23일에 방영되었다. 시즌 3와 외전으로 영화로 제작될 예정이었던 세자전은 제작한다는 소문만 있고 확정이 안 돼 미정인 상태이다. 연출은 김성훈, 박인제, 극본은 김은희가 프로듀서는 오승준, 김종민이 촬영과 음악은 김정원 달파란이 감독하여 제작된 드라마이다. 왕권을 탐내는 해원 조 씨 일가의 탐욕으로 계획한 일이 '동래(부산)'에 퍼지며 죽은 자들이 일어나 살아남기 위해 역모를 꾸민 왕세자 '이창'이 백성을 이끌고 투쟁하는 모습과 지율헌의 의녀이인 '서비'가  '생사초'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한국형 사극 좀비 아포칼립스 드라마이다. 회당 20억이라는 제작비로 전투씬과 전투의 스케일이 커졌다. 배우들의 성장한 모습과 연기를 보여주고 포브스의 Paul Tassi는 "<워킹데드>를 능가하며 시즌 1보다 훌륭하다며 각본, 연기 연출, 영상화된 좀비를 가장 무섭게 표현한 작품이여 서양의 느린 좀비들보다 빠른 좀비들을 보이며 무서움을 준다" 평가를 할 정도로 전작 이상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단점은 회차가 적고 추가적인 시즌 계획이 없다는 점이다.

스토리

왜란으로 인해 나라가 위태로운 3년 전 과거의 모습을 보이며 영의정 '조학주'와 의원 '이승희'가 죽은 자를 살린다는 생사초에 대하여 얘기를 나누고 수많은 전사자들과 그 앞에 있던 세자의 스승인 '안현'과 그의 심복의 모습이 나오고 영의정과 스승이 만나는 장면을 보여준다. 전작의 마지막 장면으로 비추며 밤에만 움직이던 죽은 자들이 낮에 등장해서 주인공 일행은 당황하지만 준비한 함정을 시작으로 좀비를 막는다, 다만 낮에 움직일 거라고 생각을 못해 준비한 함정을 모두 사용 못해 결국 지키고 있는 곳에서 후퇴를 한다. 이와 동시에 다른 방향에서 몰려온 좀비들이 퇴각지인 성 앞쪽으로 포진해 있었고 그를 본 주인공 일행은 수문을 통해 들어가려고 이동한다. 하지만 수문은 자물쇠로 잠겨 있었고 뒤에서 좀비들이 들이닥치는 위기의 상황에 주인공의 심복 '김무영'의 기지로 문을 열지만 문 한쪽이 망가져 다치지 않아 스승의 심복이 좀비에게 물린 손을 보고 쇠사슬을 몸에 두르고 문과 함께 칼로 자신의 몸을 찌르며 고정시킨다. 고통을 받고 있는 심복의 목숨을 끊어주기 위해 간 '영신'에게 3년 전의 일에 대해 '미안하다'라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간신히 성으로 들어온 일행은 좀비가 낮에 움직이는 모습에 의문을 품으며 혼란에 빠지지만 스승은 이유가 필요하냐면서 성밖의 좀비들 모습과 소리를 들려주며 의녀 '서비'의 모습을 보여준다. 여자주인공은 '조범팔'과 생사초를 조사하기 위해 서식지로 왔고 좀비들이 낮에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생사초의 차가운 성질을 닮았다면 해가 싫었던 게 아니라 따스함이 싫어 움직이지 않았고 지금은 겨울이니 낮에도 행동하는 거라고 말한다. 이후 영의정이 있는 쪽으로 간다. 한편 중전은 무속의 힘을 빌려 아이를 얻으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다음 내용과 결말이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킹덤 2>를 시청할 수 있다.

등장인물

이창역의 주지훈 배우는 모델로 데뷔하고 2006년 드라마 <궁>을 시작으로 연기를 시작하여 여러 작품을 통해 인지도를 얻으며 필모를 쌓았다. 이 작품을 통해 세계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얻는다. 작품에서는 후궁의 자식이라는 태생으로 인해 살아남고자 역적을 꾸민 왕세자 역을 하며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안정적인 연기를 통해 작품이 끝날 때까지 중심 역할을 한다. 왕실의 등장인물은 윤세웅, 김강훈, 조한철 배우가 있다. 해원 조 씨 일가는 류승룡, 김혜준, 전석호, 주석태 배우가 있다. 조학주 역의 류승룡 배우는 시즌 1에서 자신의 욕망을 위해 수단 가리지 않는 악인을 연기했다면 이번 작품은 3년 전 과거의 모습과 몰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준다. 해원 조 씨(왕비) 역의 김혜준 배우는 시즌 1의 어색한 사극톤과 연기로 비판을 받았지만 이번작품에서는 다소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작품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 해준다. 조범팔역의 전석호 배우는 시즌 1에서 가문의 힘을 빌려 관직에 앉은 무능령한 인물을 연기하지만 여자 주인공과 함께 다니며 성장하고 최후에는 새로운 왕의 옆을 지키는 인물을 연기하면서 긍정적인 호평을 받는다. 한양도성의 인물로 김종수, 이양희, 김태훈, 김상호, 안은진, 안재홍, 박광재 배우가 있다. 대령숙수역의 박광재 배우는 궁녀들을 지키기 위해 솥뚜껑을 들고 좀비 여럿을 날리는 괴력을 보인 인물로 죽은 후에는 빙판을 깨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캡틴 솥뚜껑'이라는 애칭을 받았다. 동래의 인물은 유승복, 권범택, 배두나, 허진, 김현빈 배우가 있다. 안현의 등장인물은 허준호, 진선규, 김윤성, 김성규, 정규수 배우가 있다. 안현역의 허준호 배우는 3년 전 조학주와 좀비들을 만들어 왜구를 물리치며 그에 대하여 죄책감을 가진 인물로 자신을 희생하여 좀비의 모습을 알릴 때 시청자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보여주고 해외에서도 화제가 된 연기를 보여준다. 덕성역의 진선규는 영화 <범죄도시>로 인기와 인지도를 얻고  안현의 심복으로 3년 전의 사건에 죄책감을 가지며 살아가는 인물로 자신을 희생하여 주인공 일행을 대피시키고 죽는 인물을 연기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