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발병된 광인들을 대처하는 박형식, 한효주 배우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해피니스>의 정보 스토리 등장인물에 대하여 글을 정리한다.
드라마 <해피니스> 정보
드라마 <해피니스>는 2021년 11월 5일부터 2021년 12월 11일까지 TVN에서 방송된 시청 등급 15세 이상인 드라마이다. 원작은 없고 TVN 오리지널 작품이다. 총 12부로 구성되어 완결되었다. 제작과 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했다. 제작진으로 제작은 드라마 <빈센조> <갯마을 차차차>를 CP로 참여했고 <유미의 세포들>을 제작한 조문주가 PD는 홍원주, 정세미가 연출은 드라마 <비밀의 숲>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 <청춘기록> <더 글로리>를 맡은 안길호가 극본은 무협 소설 작가이자 드라마 <스파이> <굿와이프>을 각본 한 한상운이 촬영은 김일연, 송현창 그리고 미술과 음악은 김보묵, 김태성이 감독하여 제작한 드라마이다. 중심인물로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배우가 출연했다. 첫 회 3.3%의 시청률을 시작으로 최고 시청률이자 마지막 회 4.1%로 유종의 미를 걷었다. 어릴 때부터 야구를 부상으로 못하게 된 '정이현'과 모종의 이유로 고등학교를 2년 더 다니고 있던 '윤새봄'이 옥상 사건으로 인연을 맺고, 그 후 어른이 되어 경찰이 된 주인공들이 '광인병'이 발병된 아파트에서 힘을 합쳐 극복해 나가는 공포 스릴러 좀비 아포칼립스 작품이다. 좀비의 설정 그리고 연출에 대해선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무거운 소재를 중간에 유머로 풀어가면서 좀비물을 현실적으로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토리
고등학교의 자랑이자 야구선수를 꿈꾸던 소년 정이현이 부상으로 인해 옥상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로 인해 퇴교 시간이 넘었는데 집을 못 가고 있던 '윤새봄'이 옥상으로 올라와 주인공과 얘기를 나눈다. 부상으로 인해 꿈을 향해 못 달려가는 한 소년과 2년간 병원에 있어 같은 반 아이들보다 두 살 많은 소녀가 현제와 미래에 대한 생각을 말하며 얘기를 이어가다가 남자 주인공을 119 구조대가 건물 밑에다가 설치한 안전망으로 밀어버린다. 이때 주인공은 여자 주인공에게 반하면서 사귀자는 말을 하며 12년 후의 모습을 보여준다. 경찰 특공대의 모습을 보여주며 부상자를 여자 주인공이 끌고 의무경찰이 있는 곳으로 가서 치료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다만 이 모든 것은 경찰 교육생을 교육하는 과정이었고 여자 주인공이 경찰 특공대의 교관으로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리고 한 모텔에서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형사가 된 남자 주인공이 와서 조사한다. 여기서는 죽은 자는 있지만 용의자가 없는 상황에서 주인공의 활약으로 용의자를 침대 밑에서 잡는다. 다만 이상한 것은 살인 도구가 사람의 이빨이라는 것이다. 조사 중에 약을 먹고 이렇게 된 걸 알고 그 약의 출처가 특공대 교육생 중 한 명이라는 것이 나오고 이를 자신의 친구인 여자주인공에게 알려준다. 여자 주인공은 자신이 감독하던 교육생이 범인인걸 알고 잡으로 갔다가 광인으로 변한 교육생과 몸싸움을 한 후 제압한다. 이 과정에서 손등에 상처를 입는다. 이다음 내용과 결말이 궁금하다면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해피니스>를 시청할 수 있다.
등장인물
정이현역의 박형식 배우는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로 드라마 <바보엄마>을 시작으로 연기 필모를 쌓다가 드라마 <화랑> <힘센 여자 도봉순>으로 인기와 인지도를 얻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강력반 형사로 여자주인공의 꾐에 넘어가는 척하면서 결혼해서 들어간 아파트가 광인병으로 통재를 당하자 그곳에 있던 여자 주인공을 구하기 위해 들어가 아파트를 조율하면서 극복해 나가는 인물을 연기한다. 윤새봄역의 한효주 배우는 2003년 미스빙그레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으며 데뷔해 시트콤 <논스톱 5>로 연기를 시작하여 여러 작품에서 필모를 쌓았다. 이번 작품에서는 광인병 항체보유자로 집을 얻고 싶어 남자 주인공 하고 가짜부부가 되어 들어간 아파트가 광인병 중심지가 되어 그곳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극복해 나아가는 인물을 연기한다. 한태석역의 조우진 배우는 연극 <마지막 포옹>을 시작으로 여러 작품에서 필모를 쌓다가 드라마 <도깨비>로 인기와 인지도를 얻었다. 이번작품에서는 안정적인 연기로 넥스트로 인해 발생한 광인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단을 안 가리는 인물로 나온다. 다만 광인병으로 한 달 남은 아내를 위한다는 이유가 있다. 주인공들의 주변 인물로 강지은, 이준혁, 박주희, 유지연 배우가 있다. 임대주택 인물은 김영웅, 이지하, 이주승, 홍순창, 이주실, 강한샘, 박희본, 나철, 송지우, 전석찬, 김주연 배우가 있다. 이 중 앤드류역의 이주승 배우는 처음 등장부터 얼굴을 가리는 인물로 '누구일까?'라는 호기심이 드는 인물로 중후반부의 나오는 정체로 긴장감을 주는 인물을 연기한다. 일반주택 인물로 백현진, 백주희, 문예원, 박형수, 정운선, 배해선, 차순배, 한준우 배우가 있다. 그 외 인물은 한다솔, 남미정, 주종혁, 정민성, 이규형, 이기영 배우가 있다.